직장인에게 가장 행복한 시간은 바로 점심시간!  직장인 점심 메뉴로 가장 많이 먹는 건 어떤 것일까 TOP 3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마도 셋 중 한 명은 반드시 이걸 점심 메뉴로 먹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그 많은 음식 종류 중 왜 늘 먹던 것만 먹을까 한편으론 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늘 같은 점심 메뉴, 왜 그럴까?

 

점심시간이 되어가면 자연스럽게 요동치는 배, 누가 알려준 것도 아닌데 이 뱃속 시계는 늘 정확하게 그 시간대를 맞춥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점심시간이지만 고민은 있습니다.

 

오늘은 뭘 먹을까?

 

 

바로 점심 메뉴를 정하는 건데요, 회사 내에 자체 사내 식당이 있다면 이런 걱정하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 회사들도 많으니 일단은 점심 메뉴 추천에 주력을 해 봅니다. 도시락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주로 밖에서 사 먹을 텐데 매일 먹는 점심의 메뉴를 고르는 것도 그리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그냥 먹던 음식을 먹곤 합니다. 고르는게 귀찮기도 하고.

 

 

직장인이 말하는 점심메뉴 TOP 3

돈은 돈대로 나가는데 메뉴는 메뉴대로 매번 정하기 힘들고, 그렇다고 안 먹자니 그렇고, 너무 많이 먹으면 졸리고, 이래저래 그것도 나름대로의 스트레스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직장인이 말하는 베스트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것들이죠. 직장인 점심메뉴 TOP 3입니다.

세명 중 한 명은 반드시 이 셋 중 하나의 음식을 먹습니다.

 

 

1. 투데이 백반

직장인 점심 메뉴로 1위를 차지한 것은 바로 "백반"입니다. 이름하여 TODAY 백반!

백반은 그날그날 식당 주인의 입맛에 맞춰 반찬의 종류나 가짓수도 다르고 같이 나오는 국이나 찌개의 종류도 매번 다르지요. 가끔 국이나 찌개는 정해져 있는 식당도 있긴 한데 그래도 좋습니다.

 

메뉴 정하기가 어려운 분들이나 고르기 귀찮은 분들은 대부분 백반을 그냥 시켜 먹습니다.

또한 회사 주변에 백반집이 많은 이유도 이와 같지요.

 

회사원들의 최고 점심 메뉴 1순위는 "백반"입니다.

 

 

된장찌개
백반 된장찌개

 

 

2. 김치찌개 or 된장찌개

한국인 입맛이 아니랄까 봐 직장인 점심 메뉴 2위는 단순한 "김치찌개", 혹은 "된장찌개"입니다.

매일 먹어도 무르지 않는.. 아니 무르진 않지만 딱히 다른 메뉴를 선택하는 게 귀찮아서, 혹은 그냥 입맛에 잘 맞아서 먹는 음식입니다. 유독 이 두 종류를 고집하는 직장 상사들도 있죠.

 

요즘 젊은 층에서는 그리 자주 먹진 않는다고 합니다.

입맛이야 각기 다 다르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입에 길든 음식을 찾는 게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백반집의 메뉴 중에도 두 번째로 많이 나가는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좋아하는 분 계시죠?

 

 

3. 제육볶음

세 번째로 많이 먹는 직장 점심 메뉴는 바로 "제육볶음"입니다.

일반적인 식당 메뉴로 꼭 포함되어 있는 제육볶음은 고추장에 돼지고기를 살살 볶아내고 상추, 대파, 마늘 등을 함께 내어 그리 거창하게 쌈을 먹는 건 아니지만 나름대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단골 요리죠.

 

고기를 다 먹고 양념에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고, 그냥 처음부터 양푼에 넣고 김치 좀 얹어 비벼먹어도 참 맛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비싼 것도 아니고 백반에 얼마 더 낼 정도니 제육볶음은 직장인들의 단골 메뉴라고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제육볶음
사진 ⓒ 만개의 레시피. 제육볶음

 

 

사실 이러한 점심 메뉴는 회사 근처에 어떤 식당이 있느냐.. 하는 것에 많이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이 있다고 해도 다니는 직장 근처에 백반집만 있다면 어쩔 수 없는 노릇이죠.

 

 

기타 직장 점심 메뉴 번외 편

물가가 올라 점심 한 달 식비도 직장인들에게는 무시할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뭐 그리 자꾸 비싸지는지.

위의 TOP 3 메뉴 말고도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물론 다수의 사람들이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점심을 선택하긴 하지만 그래도 나는 나만의 점심을 먹으련다. 하는 사람들은 좀 거리가 있어도 맛있는 집을 찾아 점심을 먹곤 합니다.

 

 

 

 

번외 편으로 올라온 점심 메뉴는 이런 것들입니다.

 

  • 돈가스/ 돈가스 정식
  • 전골 종류
  • 순댓국, 해장국
  • 비빔밥, 덮밥
  • 라면 전문점
  • 삼겹살, 불고기
  • 칼국수, 수제비

 

이러한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 점심은 어떤 걸 먹을지 메뉴를 정하셨나요?

가끔 편의점 김밥과 라면, 빵으로 때우는 분들이 있는데 요즘은 그 돈이나 백반 값이나 별 차이가 없으므로 웬만하면 따끈한 국물에 밥을 드시길 추천합니다. 이러면 꼰대 소리 듣나요?

 

여하튼 일도 좋지만 밥은 꼭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