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편리한 편의점, 젊은 입맛 그대로 10대가 좋아하는 편의점 라면 추천 TOP 3을 골라 보았습니다. 이상하게 집에서 끓여 먹는 것보다 편의점에서 먹으면 훨씬 더 맛있게 느껴지는 라면, 특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CU 편의점 라면은 강추입니다. 자, 어떤 라면종류를 가장 많이 사 먹을까요?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 사발면 VS 봉지 라면

 

쉽게 생각해 라면도 포장별로 보자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사발면 종류도 있고, 따로 레시피대로 요리를 해서 먹어야 하는 봉지라면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형태를 더 선호하시나요?

 

  • 간단하게 3분, 종류도 다양 '사발면'
  • 다양한 레시피, 취향 존중 '봉지 라면'

 

개인적으로는 봉지라면 쪽을 더 선호하긴 합니다. 왠지 사발면 쪽은 가격 대비 양이 너무 적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물론 나만의 생각입니다. 그래도 다양한 레시피가 존재하는 봉지라면을 선호합니다.

 

자, 이번 편의점 라면 추천 TOP3는 모든 라면을 포함한 순위는 아닙니다.

엄밀하게 따져보자면 가성비 좋고 쉽게 바로 끓여 먹을 수 있는 "사발면' 위주로 보면 됩니다.

10대가 좋아하는 사발면 순위라고 해야겠죠?

 

그리고 또 하나, 자체 브랜드 (PB라고 불리는)는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CU 편의점 라면은 참 맛이 좋지요.

대중적으로 네임드가 있는 것들로 골라 보았습니다.

그럼 순위를 볼까요? 두근두근

 

 

편의점-라면
종류도 많은 편의점 라면

 

 

 

 

TOP 1위 육개장 사발면

역시 네임드가 있는 육개장 사발면 (농심)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건 순전히 주관적인 생각인데 농심은 불매하는 터라 별로 축하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아이들의 입맛이 그러하다니 1위는 농심 육개장 사발면입니다.

 

이 라면의 특징은 맛이 좀 강하고 짭니다.

싱겁게 먹는 사람들은 아마 알 텐데 기본적으로 간이 세고 짜다는 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발면에 비해 가성비가 좋지요.

그래도 옛날 처음에 나올 땐 맛이 있었던 거 같은데 말입니다.

 

맛이 조금 변하긴 했습니다.

 

 

TOP 2위 오뚜기 참깨라면 

편의점 라면 2위는 참깨라면(오뚜기)이 차지했습니다. 근소하군요.

봉지에 이어 사발면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농심보다 오뚜기에서 나온 라면이 훨씬 입맛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이 사발면 같은 경우는 매운 스프(고추기름)이 따로 있어서 매운걸 싫어하는 사람은 빼고 먹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국물 맛이 좋습니다.

고추기름을 넣고 먹으면 얼큰하게 제대로 된 사발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언제나 내 입맛은 갓뚜기 입니다. 누가 편의점 라면 추천을 원한다면 당연 오뚜기 입니다.

뭐..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TOP 3위 커다란 왕뚜껑

한 시대를 풍미했던 '왕뚜껑(팔도)'가 아슬아슬하게 3위를 차지했습니다.

아.. 옛날에는 진짜 왕뚜껑 많이 먹었었는데요, 어렸을 때는 아마 농심 육개장보다 왕뚜껑을 더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인기가 있던 사발면이죠.

 

황보라가 나왔던 왕뚜껑 사발면 광고는 대박이었습니다.

난 그런거 몰라요~♬

 

황보라 왕뚜껑 편

 

특히 뚜껑에 덜어 먹을 수 있도록 나온 아이디어는 다른 여타 사발면과의 차이점을 둡니다.

리뉴얼되어 양이 적어졌다고는 하지만 다른 사발면 보다 훨씬 풍성한 것 같습니다.

여전히 맛은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10대가 좋아하는 편의점 라면 추천 TOP3을 골라 보았습니다.

물론 내 입맛엔 잘 맞지 않지만 그렇다고 합니다.

사실, 요즘 내가 잘 가는 CU 편의점 라면만 보아도 PB제품이나 여러 콜라보로 나온 특이한 라면들이 많아서 그런 것까지 다 포함시킨다면 이 TOP3의 순위는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것들이 많이 있거든요.

 

 

 

 

아쉽게 탈락한 기타 편의점 라면 종류

자고 일어나면 늘어나는 라면 종류, 일반 슈퍼마켓이나 대형마트, 그리고 GS나 CU를 비롯한 편의점 라면까지 그 종류를 세어보면 얼마나 될까요? 아마 엄청 많이 있겠죠?

 

이번 라면 선호조사에서 총 2700명가량이 투표한(서베이 참고) 가운데 아쉽게 순위에 들지 못한 것들도 있습니다. 익히 들어왔던 거지만 다른 사발면에 밀리는 녀석들이죠.

이런 것들입니다.

 

  • 오징어 짬뽕
  • 너구리
  • 짜파게티
  • 튀김우동
  • 그리고 기타 종류의 단품, PB들
  • 한시적 콜라보 라면들

 

 

라면의 특징이라고 하면 맛있기도 하고 입이 얼얼한 자극을 주기도 하지만 한창 자랄 나이에는 라면보다 밥을 챙겨 먹어야 합니다. 뭐 이런 꼰대 같은 소리냐 하겠지만 라면은 나트륨 함유량이 많아서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질 않지요.

제발 국물까지 쫙쫙 마시지는 마세요.

 

그 맛있다는 라면에 찬밥을 말아 김치를 얹어 먹는 것도 너무 짜다고 합니다.

그냥 면만 건저 먹으라네요.

그러면 도대체 무슨 맛으로 라면을 먹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