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치즈가 맛있을까?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이 맛있을까? 이번 글에서는 맛있게 치즈를 먹는 방법을 이야기해 봅니다.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오묘한 식재료, 최고의 치즈 조합 BEST 3은 어떤 걸까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있지만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없는 꿀조합!
밥이나 고기, 또는 면요리,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멋진 조합을 보여주는 치즈 꿀조합 베스트 요리를 알아봅니다.
어떤 것과도 잘 어울리는 치즈조합 BEST 3
어떻게 이런 조합이 있을까,라고 상상도 못 했던 방식으로 사람들은 기본 음식과 치즐 조합해서 먹곤 합니다. 특히 매운 것을 먹을 땐 더욱더 그 맛을 뽐내는 치즈는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일등공신이 되기도 하죠.
그렇다면 사람들은 어떤 조합으로 맛있게 먹을까요?
물론 서두에서 이야기했듯 호불호가 있기도 하지만 이런 것은 차치하고 일단은 가장 인기 있는 치즈조합 BEST 3을 골라 보았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답은 아니겠죠?
TOP 1. 매콤함 + 치즈 토핑
단연 1위를 차지하는 치즈조합은 바로 이것입니다.
매콤함과 치즈토핑, 가장 많이 먹는 것은 국민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떡볶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콤+치즈는 매운 떡볶이를 먹을 때 잔뜩 치즈를 토핑으로 올려 먹곤 합니다.
매운 것과 치즈는 참 잘 어울리는 조합이죠.
이렇게 토핑으로 올리게 되면 매운맛에 담백함을 더해 더 맛있는 꿀조합이 됩니다. 아마 많이 먹어본 기억이 있을 것 같습니다.
TOP 2. 단짠의 묘미, 콘치즈
외쿡 사람들이 먹어보고 그 맛에 놀란다는 "콘치즈"
최고의 치즈 꿀조합 2위는 바로 콘치즈가 차지했습니다. 아마 술을 좋아하는 분들은 다들 한 번씩은 먹어봤을 텐데 비단, 술자리뿐만 아니라 반찬으로도 올라오곤 합니다. 주로 모임자리에서 많이 먹곤 합니다.
달달하고 맛있게 주욱 늘어나는 오묘한 맛.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치즈의 단짠단짠이라는 것입니다. 주 재료는 옥수수와 설탕? 이렇게 간단한 것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지요. 너튜브에도 간단한 레시피쯤은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식당에서 나오는 콘치즈
출처 :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아주 간단하게 백종원 씨의 레시피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얘기하는 거지만 요리를 참 쉬우면서도 맛있게 만드십니다. 그래서 좋아하죠. 그리고 참 복 있고 맛있게 먹는달까.. 여하튼 집에서 만들어 먹을 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TOP 3. 맛없을 수 없는 닭갈비 + 치즈 토핑
이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입니다.
마지막 3위를 차지한 건 - 이게 3위라니 이해할 수 없지만 - 닭갈비와 치즈 토핑입니다. 바늘 가는 데 실 간다고 닭갈비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치즈입니다. 위에 토핑으로 꼭 얹어 먹는 방법이 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사실 조금 더 센 조합이라고 한다면 닭갈비 대신 매운 "불닭"을 예로 들 수 있지만 이건 위의 1) 매콤함 + 치즈 조합과 겹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닭갈비라고 정했습니다.
매운 닭갈비 + 치즈
베스트 순위를 꼽자면 이렇게 3종류가 되겠군요.
이 세 가지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고 실생활에서도 많이 먹어보는 치즈 꿀조합이라고 할 수 있지요. 물론 아예 치즈 자체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테죠.
실생활에 접할 수 있는 번외 편
위의 3가지 종류를 제외하고 또 어떤 것들이 많이 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음식들도 평소 우리가 자주 먹는 종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와인과 함께 먹는 치즈는 또 다른 맛을 가지고 있지요.
- 김치볶음밥과 달걀프라이 속 치즈
- 와인과 크래커, 바케트 위에 올린 치즈
- 삼겹살 막장, 곱창과 어우러진 치즈 토핑
- 라면 사이에 넣어먹는 치즈
여러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치즈를 드시나요?
오늘 저녁엔 매운 라면에 치즈 한 장 얹어 끓여 먹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