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시작되고 쌀쌀한 날씨, 가을부터 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아우터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사람들이 많이 입는 패딩과 제법 맵시가 나는 코트 중에 사람들은 어떤 것을 더 선호할지 알아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요즘 미리 겨울 점퍼 하나씩은 준비해야겠죠?
계절은 변함없이 빠르게 흘러갑니다. 언제 더웠냐는 듯 이제 민소매는 들어가고 긴팔과 겨울 아우터를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겨울 아우터를 준비해야 할 때. 패딩 vs 코트
멋 내다 얼어 죽는다는 말은 옛말, 요즘은 맵시가 있으면서 디자인이 예쁘고 거기다가 따듯하기까지 한 겨울옷들이 많이 나옵니다. 가을이 시작되면 벌써부터 겨울 시즌 옷을 팔기 시작하지요. 언제나 한 탬포 빠릅니다.
아침저녁으로 추워진 요즘 날씨에 이제 민소매를 입고 다니는 사람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다들 긴 팔과 가벼운 바람막이, 혹은 카디건 같은 옷을 꺼내 입게 되고, 대부분 요즘 그렇게 입고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것만 봐도 추워졌단 얘기겠죠?
사실 겨울 아우터는 크게 두 가지로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패딩 - 롱패딩, 숏패딩
- 코트 - 롱코트, 숏코트
왠지 세미 정장 느낌이 나는 코트와는 다르게 자유롭고 활동성이 좋은, 거기다 상대적으로 따뜻하기까지 한 패딩은 중고생들도 많이 입고 다닐 만큼 겨울철 필수 아우터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만큼 활용성도 좋을뿐더러 쉽게 준비할 수 있고 가성비 또한 꽤 괜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반면 코트 같은 경우, 상대적으로 뭔가 정장느낌이 나고 어딘가 특별한 장소에 갈 때만 입어야 하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아마 이런 느낌 때문에 패딩보다는 덜 찾게 되는 게 아닐까 하네요.
패딩 vs 코트
어떤 옷이 좋은가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겨울 아우터는 어떤 것일까 찾아보았습니다.
다분하게 한정적인 투표의 결과이므로 이것이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대부분의 생각이 이렇구나.라고 참고만 할 수 있으면 어느 정도 답이 되겠지요.
TOP 1. 편안하고 따뜻한 롱 패딩
역시 가장 인기가 있는 겨울 점퍼는 바로 "롱패딩" 이었습니다.
아마 가정에 대부분 꼭 한 벌씩은 있는 겨울 필수 아우터라고 할 만큼 대중적이고 친근한 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나이와 세대를 타지 않는 옷이라고 할 수 있지요.
패딩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이런 것들입니다.
- 포근하고 따뜻하다
- 길이에 따라 활동성이 좋다
- 가성비가 좋을 만큼 다양한 가격대가 있다
- 세탁은 겨울이 끝나면 한 번
보통은 이렇습니다. 그만큼 우리에겐 친근한 옷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복 위에 패딩을 덮어 입고 회사에 출근하는 직장인들은 정장 위에 덮어 입죠. 아주 따듯한 게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비싼 건 엄청 비싸다는 것입니다.
TOP 2. 맵시 있고 편안한 착장감 오버핏 코트
사람들이 좋아하는 겨울옷 2위는 서두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코트"입니다.
위에 걸쳐 입을 수 있는 오버핏 코트는 보기에도 맵시 있고 사람을 참 단정하고 깔끔하게 만들어 줍니다.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인상이 달라 보이기까지 한답니다.
- 단정하고 맵시 있다
- 편안한 착장감과 세련미가 돋보인다
- 중후한, 혹은 편안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 코디에 따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 활동성이 좋다
아무래도 내피와 두께에 따라 패딩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두 종류를 다 입어봤는데 확실히 패딩이 좀 더 따뜻하고 포근하긴 합니다. 하지만 오버핏 코트는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충분하게 있습니다. 일단 맵시 있고 단정한 핏이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달까요?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첫인상이 확연하게 달라질 수 있는 겨울 필수 아우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밖엔 어떤 겨울 옷들이 있을까요?
겨울을 책임지는 기타 겨울 아우터 종류
그밖에 점퍼 종류를 찾아보자면 바람막이부터 무척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입는 것부터 특별한 상황에서 입는 것, 또는 자주는 아니지만 꼭 필요한 겨울 점퍼 종류까지 참 많이도 있습니다.
사람들 입에 오르내린 기타 옷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따뜻하고 세련된 무스탕 종류
-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후리스
- 조금 두꺼운 겨울 후디
- 분위기 있는 퍼코트
- 성숙한 느낌을 찾는다면 멋스런 슬림핏 코트
- 기타
요런 것들이죠.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특별하게 좋아하고 날씨가 추워지면 습관적으로 찾는 추천 하고픈 겨울 아우터가 있나요? 이러나저러나 해도 우선은 따뜻하게 입어 감기 걸리지 않는 것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모쪼록 추워지는 환절기 따뜻한 겨울옷으로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