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선물은 꼭 "초콜릿"이어야 하는가? 초콜릿 말고 받고 싶은 것을 솔직하게 터놓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월에 웬 뚱딴지같은 밸런타인데이 선물 이야기냐고요? 그러게 말입니다. 그냥 솔직한 선물 이야기를 해 보죠.

 

사실, 딱 떠오르는 대표적인 기념일이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가 아닐까 합니다. 사랑하는 연인들이 좋아하는 날이 아닐까요.

 

 

 

 

발렌타인데이 선물, 그거 말고 이거!

 

솔직히 예전하고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기념일이라고 꼭 그에 맞는 선물을 하던 시기는 지났다는 말입니다. 무슨 얘기냐 하면 발렌타인데이라 해서 주야장천 초콜릿만 사서 선물하는 시대는 아니란 거죠.

무엇보다도 받는 사람이 좋아할 만한, 또는 원하는 그러한 선물이 대세이며 니즈란 얘기가 됩니다.

 

실용성이 좋아야 하고 받는 사람이 기분좋은 선물은 어떤 게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뭐니뭐니해도 지폐가 가장 좋습니다. 혹은 쿠폰도 나쁘지 않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을 직접 살 수 있을뿐더러 필요치 않다면 세이브해둘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선물 = 지폐 + 쿠폰

 

 

단점이라고 한다면 너무 정나미가 없어 보인달까요?

자칫 성의 없어 보일 수 있다는 문제가 있는데 이건 서로의 마음을 안다면 얼마든지 이해되는 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사람들이 원하는 발렌타인데이 선물, 초콜릿 대신 받고 싶은 선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TOP3을 정해 보았습니다. 물론 정답은 아닙니다.

 

 

초콜릿
발렌타인데이 선물 초콜릿

 

 

TOP1. 어디나 활용하기 좋은 상품권

역시 대중들의 선택은 확고하군요. 1위는 "상품권"입니다. 보통은 문상(문화상품권)이나 컬처랜드, 혹은 신세계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역시 어떤 종류든 초콜릿보다는 훨씬 더 선호도가 많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상품권도 실물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핀번호를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등록 후 사용하거나 모바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됩니다.

아무래도 현금이 좋긴 한데 이건 뭐랄까.. 너무 정 없어 보이는 면도 있고 하니 상품권이 좋겠군요.

 

여하튼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상품권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TOP2. 기념일 선물, 베스트셀러 향수

의외로 꾸준하게 많이 나가는 선물이 향수라고 합니다.

기념일 선물로 초콜릿 대신 받았으면 좋은 선물 2위는 "향수"가 선택되었습니다. 사람들의 니즈를 따라 그때그때 유행하는 감미롭고 참 좋은 느낌의 은은한 향수는 괜찮은 선물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인공적인 향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달갑지 않은 선물이 될 수도 있겠네요.

역시 호불호가 있는 대상입니다.

선물하기 전에 먼저 상대의 취향을 알아보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TOP 3. 근사한 식사와 실용성 있는 선물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마지막 3위를 차지한 것은 "식사+선물"입니다.

이거 너무 욕심 아닌가요?

사실 기념이 될만한 날에 함께 식사를 하는 것은 정해진 룰은 아닙니다만 대체로 진행되는 연인과의 데이트 수순이 되겠지요.

 

사랑하는 사람과의 식사는 언제나 기분이 참 좋습니다.

여기서 식사 후 건네는 작은 선물 또한 분위기에 따라 엄청 큰 시너지 효과가 될 수 있다네요.

실용성 있는 선물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손 편지 + 선물
  • 꽃다발
  • 옷이나 반지
  • 케이크
  • 기타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선물이 있겠죠.

여하튼 이렇게 해서 사람들의 속 마음을 알아보면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초콜릿 대신 받고 싶은 선물 3가지는 1) 상품권, 2) 향수, 3) 식사와 간단 선물 순서로 정리가 됩니다.

 

요즘 세대의 특징은 현물보다는 모바일을 통해 선물하기나 쿠폰, 또는 다양한 선물 교환권 등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편하기도 하거니와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때에 따라 세이브를 해 둘 수도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마음일 것입니다.

 

기념일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좋은 사람 만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