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에 대한 유혹! 살 빼는 건 내일부터!라는 말이 나오게 만드는 음식, 다이어트를 망치는 최고의 음식을 찾아보았습니다. 큰 맘먹고 시작했는데 하루, 혹은 작심삼일이 되게 만드는 음식. 맛있는 냄새와 달콤한 식감의 유혹은 가히 뿌리치기가 힘들죠.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사실, 뭔가를 강제로 하지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 게 사람의 욕심입니다. 살 빼는 것도 그래요. 나도 다 생각하고 준비하고 있는데 주위에서 뭐라고 하면 한 대 까고 싶어 집니다.
다이어트, 그리고 다짐을 흔들리게 만드는 음식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아마 죽을 때까지 먹어도 다 먹지 못할 것 같습니다. 식감이면 식감, 맛이면 맛, 제철마다 다가오는 맛있는 제철음식들과 과일들. 그리고 향긋한 커피와 달달한 케이크까지 어느 하나 맛없는 것이 없습니다.
이맘때 - 민소매를 입게 되는 계절 - 쯤이면 대부분 살에 대해 민감한 분들은 다이어트를 계획합니다.
제대로 플랜을 세우고 살 빼기에 돌입하게 되죠.
처음부터 어려운 난관에 부딪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한 며칠은 잘 진행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곧 위기가 닥쳐옵니다. 바로 "야식"과 "디저트"라는 무시무시한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살 빼고자 하는 다짐을 흔들리게 만드는 음식들이 대표적으로 이 두 가지 음식입니다.
야식! and 디저트!
주위에서 좀 도와주면 좋으련만 꼭 내가 살 뺀다고 하면 야식을 시켜먹거나 케이크나 빵이나 달달한 무언가를 가지고와 내 앞에서 먹습니다. 이거 한 번 해보자는 건가요?
여하튼 이러저러한 이유로 "살 빼는 건 내일부터"라고 하며 포기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생각하는 최고로 참기 힘든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 기준은 아마 사람마다 다를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여성과 남성이 생각하는 음식도 다르고 기준도 다르겠죠? 사람마다 다르지만 다이어트를 도전해 본 분들이라면 아마 어느 정도는 아하~ 하며 공감 가는 것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살 빼기 어렵게 하는 가장 참기 힘든 음식 TOP 3
솔직히 유전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물만 먹어도 살찐다'는 말은 어느 정도 신빙성이 없습니다. 칼로리 소비에 문제가 있는 것이죠.
예전에 TV에서 어떤 한 여성분이 자신은 하루 종일 물만 먹는데도 살이 찐다. 라며 끌탕을 하는 방송이 있었습니다. 카메라를 설치하고 일상을 담아낸 프로인데 녹화된 자신의 영상은 놀라움이 었죠.
- 고구마 한 광주리
- 우유 2리터 - 한 번에 먹는 양
- 주전부리
- 무언가 또 먹음
기억은 가물가물한데 대체로 하루에 먹는 양이 무척 많았습니다.
밥은 정말 먹지 않는 대신 끊임없이 무언가를 계속 먹더군요. 그리고 특이한 건 먹고 바로 눕는다는 것입니다. 움직이기 힘들어합니다. 다 이유가 있겠죠?
1. TOP 1 - 달콤한 케이크, 빵 등 밀가루 음식
1위를 차지한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디저트 음식들.
정말 참기 힘든 것이 바로 "밀가루"와 "설탕"입니다.
달콤한 케이크, 고소하고 향긋하고 달콤한 냄새의 빵, 누가 밀가루를 찾아냈는데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밀가루와 설탕의 조합은 살 빼기 어렵게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 달콤한 조각 케이크
- 커피와 잘 어울리는 베이글
- 달콤한 쿠키와 디저트 과자
- 한 끼 식사로도 좋은 각종 밀가루 음식들
어차피 이것들은 모두 탄수화물과 당인지라 전혀 살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지요.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제일 먼저 멀리해야 할 것이 바로 이 두 가지입니다. 밀가루와 당. 알지만 끊을 수 없는 마성의 음식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TOP 2. 바삭한 식감, 고소한 냄새, 튀긴 음식
사람들이 선택한 두 번째 음식은 바로 이것!
밀가루와 쌍벽을 이루는 바로 이것은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냄새가 미각을 자극하는 튀긴 음식입니다.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치킨과 길거리 음식이 있습니다.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고 할 만큼 무언가 튀겨낸 음식은 거의 거부하지 못할 정도의 맛을 선사합니다.
특히 야식으로, 안주로 많이 먹는 치킨은 살 빼는데 최고의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도 높을뿐더러 거기에 맛있기까지 합니다. 어쩌나요.
꼭 내가 살 뺀다고 하면 야식으로 치킨을 시켜 먹습니다.
3. 시원한 맥주, 삼겹살과 꽃등심
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음식을 떨쳐버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람들이 선택한 다이어트를 망치는 최고의 음식은 바로 이것! 시원한 맥주와 삼겹살, 꽃등심과 같은 고기! 특히 술 한잔과 함께 하는 고기는 최고의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술이 없어도 고기는 "진리"입니다.
살 빼기 위한 식단에 고기도 물론 들어갑니다. 단 지방이 포함되지 않은 순육이라 하지요. 닭 가슴살이나 지방을 잘라낸 소고기, 돼지고기 종류도 약간.
여기서 말하는 것은 삼겹살, 거기에 술 한잔을 곁들인 음식을 말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더 괴로울 것 같은데요.
비교적 술을 강요하는 문화가 사라진 지금에도 회식 자리의 맛있는 고기와 술 한 잔은 떨쳐버리기 힘든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래서 '살 빼는 건 내일부터'라는 말이 나오는 것입니다.
맛있게 먹으면 살 안 쪄!
친구가 이런 말을 합니다.
맛있게 먹으면 살 안 찐다고요.. 얼마나 웃긴 말인가요? 하지만 나는 거짓말인 줄 알면서도 '아 그래?' 하면서 맛있는 케이크 한 조각을 또 입가로 가져갑니다. 살 빼는 건 글렀어요.
다이어트를 한다면 함께 해야 할 것
날마다 실패하면서도 다시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 마디 덧붙힘.
음식을 자제하고 식단을 개선하면서 살을 빼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들은 다 알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 살을 뺄 수 있는지 말입니다.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들은 아래와 같은 3가지입니다.
- 건강한 식단 (식습관 개선, 식단 개선)
- 꾸준한 운동
-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활 패턴
다 아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잘 되진 않지요. 더군다나 내 주변에는 내가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지 않는 것들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다들 그렇지 않나요? 하지만 그럼에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다시 도전합니다.
살 빼기 어렵지 않아요. 아.. 아니. 어렵습니다.
다이어트를 망치는 최고의 음식들을 참아야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매일매일 "살 빼는 건 내일부터"라고 하며 실패할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맵시 있는 몸을 생각하며, 아니, 건강한 몸을 생각하며 다시 도전해 봅니다.
파이팅!
아래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