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의 봄은 어떨까요?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서울근교 봄나들이 갈만한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특히 지하철 투어로 자가용이 없어도 쉽게 갈 수 있는 당일치기 서울근교 데이트 코스입니다. 지하철 2호선부터 9호선 까지 5군데 찾아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2호선 용답역 - 청계천 봄꽃 매화거리
봄꽃, 특히 매화를 많이 구경할 수 있는 꽃거리로 시기상 조금 늦은감이 있기는 한데 그래도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유명한 거리라서 가족이나 연인끼리 걷기에는 최고의 산책로가 아닐까 싶습니다.
서울근교 봄나들이 코스로 2호선(순환선)이라 쉽게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아마 데이트 코스로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봄 매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 지하철 투어 : 지하철 2호선 용답역
- 청계천 매화거리(하동매실거리)
- 봄꽃이 필때가 가장 좋다.
위치정보 - 지도
3호선 홍제역 - 안산자락길 + 연희숲속 쉼터
청계천 하동 매실거리가 매화꽃으로 유명하다면 이곳 홍제역 안산자락길은 벚꽃의 명소로 아주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지하철역 인접한 위치라서 산책코스로도 참 좋습니다.
- 참고 글 : 서울인근 둘레길 주말산행, 안산자락길 코스 산책로
서대문구 안산자락길로 유명한 곳이며 인근 연희 숲속 쉼터 역시 피크닉 포인트로 아주 좋은 곳입니다. 거리상으로도 서대문구청 뒤쪽으로 청소년 수련관 옆에 있는데 이곳 역시 벚꽃이 피는 봄이 되면 풍경이 무척 예쁜 곳이기도 합니다.
지하철에서 가까운 곳이므로 주말 서울근교 봄나들이 갈만한 곳으로 권하고 싶은 곳이기도 해요.
위치정보 - 홍제역·독립문역
4호선 미아 사거리역 - 북서울 꿈의 숲
이제 4호선으로 가 볼까요?
북서울 꿈의 숲은 공원으로 조성된 대규모 공원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 드림랜드(지금은 망해서 없어짐)가 있던 자리입니다. 녹지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은 여러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 문화예술공간
- 미술관
- 어린이 놀이터
- 문화공간(아트센터)
가족과 함께 서울근교 봄나들이 갈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공원에 풀어놓은 사슴도 구경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데 요즘 같이 날이 따뜻한 봄에는 아마도 많이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위치정보 - 미아사거리
7호선 항동철길 + 푸른 수목원
감성사진을 찍기 좋은 지하철 투어를 고르라면 역시 7호선 항동철길을 빼놓을 순 없겠죠.
이곳은 7호선 천왕역에서 5분 안쪽 거리에 있는 폐 철길인데요 봄꽃이 피는 계절에는 멋진 뷰어가 낭만적이고 끝자락에 이어져 있는 푸른 수목원을 함께 구경할 수 있어 더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겨울에 가본 적도 있는데 눈이 내린 날에도 정말 풍경은 좋더군요.
포토존이 여러 군데 있긴 한데 철길을 걷다가 나오는 푸른 수목원은 가족단위 혹은 연인끼리도 많이 오는데 주말에 서울근교 봄나들이 갈만한 곳으로도 많이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치정보 - 천왕역 근처
9호선 양천향교역 - 서울 식물원
서울 식물원은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 단위로 구경하러 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예쁜 꽃과 식물들이 많은 곳으로 9호선 양천향교역 8번 출구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식물원입니다. 주차장이 있어 자가용도 괜찮긴 한데 손잡고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식물원 치고는 무척 큰 규모로 조성한 도심 공원이며 생태공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식물원
- 주제정원, 온실과 문화관
- 호수원(습지원, 전시)
- 그 밖의 문화센터, 도서관
- 기타
위치정보 - 서울 식물원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기 때문에 가족끼리 다녀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서울 근교이고 교통편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봄꽃이 피는 요즘 같은 시기 역시 연인끼리 다녀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여유로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서울근교에 봄나들이 갈만한 곳은 이렇게 많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조금만 찾아보면 지하철 투어로 일부러 찾아다니는 분들도 많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곳도 있습니다.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과 함께 한다면 더 행복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