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감은 심봉사도 눈을 번쩍 뜨게 하는 의외의 편의점 고카페인 음료가 있습니다. 편의점 커피라 쉽게 마실 수 있으면서도 어랏! 하는 사이에 몇몇 사람은 머리가 띵하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카페인 부작용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의외의 것!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편의점 - 소와나무 다방커피 카페인 250ml > 260mg
모든 음료를 쌈싸먹는 바로 이것. 동원 소와나무에서 나온 커피로 편의점에서 너무나 쉽게 살 수 있는 다방커피(이름)입니다.
편의점 고카페인 커피로 250ml의 딱 먹기 좋은 양입니다. 너무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은. 그리고 요것은 3종류로 나왔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을 만큼 인기가 있긴 한데 의외로 카페인이 엄청 높습니다.
다방커피 카페인은 250ml의 용량에 무려 26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적응이 안되는 사람들은 아마 마시고 난 뒤에 가슴이 벌렁거리는 심하게 두근거리는 현상을 느낄 수 있을 텐데 아무래도 나이가 어릴수록 이런 음료는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맛이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2. 편의점 스누피 커피우유 카페인 500ml > 237mg
두 번째는 한때 SNS에서 난리가 났던 커피로 예쁜 디자인의 스누피가 그려진 커피우유입니다.
처음에 GS피비로 나왔다고는 하는데 마셔보진 못했습니다. 스누피커피가 유명했던 이유는 당시 레드불의 싸다구를 칠 정도로 높은 고용량(500ml)의 고카페인 때문이었습니다.
500ml 기준으로 무려 237mg이나 함유되어 있으니 달달한 맛에 마시고 나서는 잠을 못 잔다는 얘기가 돌 정도로 SNS에서는 대단했던 거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소와나무 다방커피보다는 한 참 아래죠
기사를 찾아보면 알겠지만 한때 팔았었고 문제가 있어 자발적 회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3. 편의점 몬스터 에너지 카페인 355ml > 100mg
어떻게 보면 약간 레드불과 비슷한 캔음료 같은데 요즘에는 레드불 보다 더 많이 나간다는 몬스터 에너지 캔 음료입니다.
무늬 디자인이 참 독특한게 맘에 드는데요, 이것 역시 편의점 음료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에너지 드링크 종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맛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역시 드링크제답게 카페인 또한 높습니다. 길쭉한 용량이 355ml인데 여기에 100m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젊은 층 사이에서는 집중력이나 피곤할 때 마신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과도한 음료 남용은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의점 코카페인 음료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커피나 녹차를 주로 마시긴 합니다만..
사실, 이 두 가지에도 꽤 많은 양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긴 합니다.
그 외 편의점 카페인 음료
- 핫식스 60mg (더킹 제로 100mg)
- 레스비 마일드 74mg
- 레드불 62.5mg
- cu 헤이루 커피(PB) 135mg (500ml)
추가 - 카페인 부작용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보면 카페인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쉽게 읽어볼 수 있습니다. 신체 반응이나 섭취 주의에 대해서 시간나면 꼭 한 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 보기 : 식품의학품 안전처 - 카페인 부작용
- 심장이 두근거림
-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음
- 신경이 날카로워 짐, 불안
- 근육 경련이 날 수 있음
- 두통, 메스꺼움, 위산 과다
- 잦은 소변(이뇨)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