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 흠뻑 나는 무더운 여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최애 음식 추천 TOP 3을 알아보았습니다. 후덥하고 끈적한 여름에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여름 음식 종류를 이야기해 봅니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이라 하겠습니다.
더위를 식혀주는 최애 여름 음식 TOP 3
사실 맛이라는 것이 개개인 입맛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정답이 없다는 말이 됩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에게 투표를 했을 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들이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비슷하리가 생각합니다. 그러면 1순위부터 하나씩 보도록 할까요?
TOP 1. 각종 시럽과 과일이 듬뿍 - 빙수
여름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 단연코 '빙수'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또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빙수는 어떤 것을 고명으로 올리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가 만들어집니다. 대표적으로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 우유와 팥으로 만든 오리저널 팥빙수
- 여러 종류의 과일을 올린 과일 빙수
- 퓨전 - 인절미, 딸기, 치즈
- 각 브랜드의 오리지널 빙수 종류
우리나라에서는 빙수 하면 '설빙'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엄청 유명하기도 하고 세계적으로 많이 나간 프랜차이즈 브랜드라고 할 수 있죠. 역시 여름에는 빙수만 한 것이 없습니다.
TOP 2. 시원한 얼음 슬러시가 가득한 냉면
빙수 다음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름 최애 음식은 바로 '냉면'입니다.
여기서 두 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비빔냉면 VS 물 냉면
모름지기 냉면 하면 '물냉'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고, 무슨 소리냐 냉면 하면 새콤한 양념과 시원한 슬러시가 가미된 '비냉'이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각자 개인의 입맛에 맞는 대로 먹으면 되기 때문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물냉과 비냉의 원조(?)는 알고 가야겠죠.
- 함흥냉면 - 비빔냉면
- 평양냉면 - 물냉면
이 두 가지는 불변이라고 하더군요.
함흥냉면집에서는 비냉을 먹어봐야 하고 평양냉면집에서는 물냉을 먹어 봐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각 특색에 맞는 가장 맛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TOP 3. 여름엔 뜨끈한 삼계탕
이열치열 여름엔 역시 몸보신할 수 있는 뜨끈한 '삼계탕'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여름 보양식 삼계탕입니다. 여름에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음식은 삼계탕 말고도 무척 다양하게 있습니다.
관련 글
더위를 더위로 이긴다는 이열치열의 말은 여름에 특히 많이 하는 말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고 보양식으로 기력을 회복한다는 의미에서 삼계탕을 비롯하여 보양할 수 있는 여름 음식들은 무척 많기는 한데 그중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삼계탕'이 아닐까 합니다.
양이 적은 사람들은 '반계탕'을 먹어도 됩니다.
닭을 이용한 보양 종류는 의외로 많기 때문에 여름에는 꼭 한 번은 먹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어떤 사람들은 아무리 더워도 찬 음식은 못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빙수나 냉면보다는 더워도 땀을 흘리며 먹는 음식 종류가 그들에겐 최애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잠깐 비가 오고 나서 요 며칠 엄청 더워지는데 내일부터 다시 비가 온다고 하는군요. 이런 무더위에 짜증이 날 것 같으면 시원한 카페나 음식점에 들러 자신만의 최애 음식을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모쪼록 더위에 몸 건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