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마다 선호하는 연예인들은 천차만별입니다. 흔히 고양이상 연예인이나 강아지상 연예인으로 구분하긴 하는데 여러분은 어떤가요? 시크하고 센치하게 귀여운 고양이상 얼굴과 둥글둥글 정감가고 호전적인 강아지상 얼굴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다 좋을수도 있겠죠?
사실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얼굴은 참 곱고 예쁘기는 합니다. 거기에는 부단한 노력과 자기관리가 있어야 겠지만 한 발 뒤에서 보여지는 모습만 보는 우리들에겐 어쩌면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도 있겠죠.
사람들이 좋아하는 얼굴형, 고양이 vs 강아지
어떻게 보면 대표적인 얼굴 구분은 제목에서도 이야기 한 것 처럼 고양이와 강아지 타입으로 쉽게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두 동물의 특징처럼 왠지 도도해 보이면서도 둥그렇고 귀여운 얼굴을 고양이형 얼굴이라고 하고 반대로 정감있으면서도 예쁘고 포근해 보이는 인상을 강아지형 얼굴이라고도 하지요.
실제 동물중 선호도를 가리자면 그 기준이 명확하겠지만 사람 얼굴이라 좀 애매한 기준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이라는 것이 있고 기준이라는 것이 있어서 - 물론 예쁘면 다 좋다. 라는 만고 불변의 기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딱 이거다 라고 정답을 지을순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통계는 있습니다.
어드 Survey 조사 통계결과 고양이상과 강아지상의 선호도 투표에서 아래와 같은 결과가 도출되어 나왔습니다. 잠깐 보도록 할까요? 얼마 차이는 나지 않는 수치입니다.
여기서 보면 알 수 있듯 강아지상 얼굴의 선호도가 약간 더 높게 나온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굳이 고르라면 고양이 보다 강아지상의 얼굴을 더 좋아한다는 결과라고 할 수 있지요.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정 반대의 입장이지만 보통 사람들의 선호는 이렇습니다.
그래도 난 고양이상 얼굴이 좋더라.
자, 그렇다면 연예인 중에서는 어떨까요?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접하는 많은 배우들 중에서 고양이상 연예인과 강아지상 연예인들은 누가누가 있는지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고양이상 연예인 BEST 3
얼핏 고양이상 하면 남자 보다는 여자 연예인들의 얼굴을 떠올리기 쉽겠죠? 아마 대부분 그럴것 같습니다. 그래도 찾아보면 고양이상 남자 연예인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BEST 3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준은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어 좀 아니다 싶을수도 있겠습니다. 그냥 재미로 읽어 주시면 좋아요.
1. 고양이상 원조 "김희선"
원조라고 해도 거의 이견이 없을듯 합니다. 이제는 중년배우로 나이가 마흔이 넘었지만 아직도 그 외모는 대단합니다. 관리를 잘 하신것 같습니다.
요즘 분들중에서 김희선씨를 모르는 분도 있을것 같긴 한데..
사진을 올리자니 저작권이 있어 생략하기로 하고 대신 인스타 주소로 갈음합니다. 요즘 넷플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가수 ITZY 의 "류진"
JYP소속의 걸그룹 ITZY, 있지 멤버의 "류지"
아마 고양이상 걸그룹 맴버라고 하면 류진이 꼭 포함될 것 같습니다.
외모 이외에도 파워있는 안무를 잘 하는 탓에 류진의 춤을 좋아하는 팬 분들도 무척 많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고양이상 여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잠깐 볼까요? (너튜브 직캠)
3. 남자 고양이상 "엑소 - 시우민"
보통 남자 연예인들중에서 고양이상을 찾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만..
어떻게 보면 완벽한 고양이상이라고 할 수 있는 엑소의 "시우민"입니다. 워낙 피부가 하얗기도 하고 얼굴 자체도 작기 때문에 딱 고양이 남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뮤뱅 직캠이 있긴 한데 2018년도.
그래도 잠깐 감상해 볼까요?
이렇게 고양이상 연예인 BEST 3을 골라 보았습니다.
사실 인터넷 검색을 하면 이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나오기 때문에 그 중에서 순위를 선택하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네요. 그래도 구성은 공병하게 배우 + 여돌 +남돌 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강아지를 닮은 배우들은 누가 있을까요?
통계상으로는 고양이상 보다는 강아지상을 더 선호한다는 결과가 있기는 한데 말입니다.
잠깐 한 숨 돌리고 강아지상 연예인들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거북목 되니 스트레칭 한 번 하고 갈께요.
대표적인 강아지상 연예인 BEST 3
강아지상의 특징이라면 서두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푸근해 보이고 서글서글해 보이는 인상과 귀여움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이러한 인상은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예전 배우들까지 다 포함해 보자면 무척 많이 있는데 아마 요즘 분들은 모르는 연예인들도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강아지상 레전드 배우 "한효주"
동글동글하고 웃는 모습이 강아지를 닮은듯해 원조 강아지상 여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배우 역시 이제 서른 중반이라 예전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첨부하는것은 생략하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첨부합니다.
2. 강아지상 여돌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팬이라면 아마 예전에 지수의 인스타그램 달곰이 영상을 보신적이 있을텐데요. 갑자기 그게 생각나서 올려 봅니다. 필터로 올라온 재미있는 얼굴이랑 반려견 달곰이의 모습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이걸 보면 딱 강아지상이라는게 이해가 갑니다.
달곰이랑 케미영상 잠깐 볼까요?
3. 마지막 강아지상 남돌 "엔시티 - 정우"
아마도 그의 영상을 본다면 고양이보다는 강아지에 더 잘 맞는다. 라는 생각을 할지도 모릅니다.
비단 엔시티 그룹 말고도 남돌 중에서는 강아지상이라고 인정하는 가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는 NCT의 정우가 가장 잘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상에는 본인이 강아지인걸 못 숨기는 그런 영상도 있군요. ㅋㅋ
어떤가요?
본인이 생각하는 거랑 조금 안맞을 수 도 있고 이정도는 인정. 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연기를 하는 배우부터 가수까지 모두 포함하면 정말 많은 연예인이 있기 때문에 딱 순위를 정해 고르기가 참 힘든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숨가쁘게 많은 후부중에서 각각 BEST 3으로 선별해 보았습니다.
맘에 드시나요?
마치며..
스크린이나 미디어에 얼굴을 보여주는 많은 연예인들이 있는데 가끔은 너무 외모적으로 빠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경우도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자신의 맘에 들지 않는다고 비방하거나 혹은 뭔가 코투리를 잡을 요량으로 악플을 단다거나 다분하게 의도적으로 외모 비하를 하거 하는 그런 짓들 말이죠.
자신이 좋아하는 배우라면 존중하고 어쨌거나 끝까지 응원해주고 기대해 주는 마음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신들이 좋아하는 배우나 여돌, 남돌, 혹은 기타 방송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고양이상, 강아지상중 어디에 속하나요? 늘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그러한 모든 분들께 힘찬 응원을 하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