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 떠나고 싶을 때 있겠죠? 혼자 훌쩍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TOP 3을 정리해 봅니다. 세상은 넓고 먹을 것은 많다고 하지만 해외여행이 아니더라도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국내 여행도 무척 좋습니다. 로컬한 음식과 수려한 풍경을 보는 재미도 있지요.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넓고 시원하고 푸른 바다 - 제주도
국내 여행지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 "제주도", 실제 대다수 많은 사람들의 여행지 1순위로 꼽히는 곳이 바로 제주도 입니다.
수려한 환경과 멋진 풍경, 그리고 드넓게 펼쳐진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제주도는 좋기도 좋지만 조용하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가족이나 연인,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떠나도 좋지만 어느 날 문득 훌쩍 떠나고 싶을 때 국내여행으로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비용면에서도 그리 부담가지 않기 때문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
특별한 명소와 주요 놀거리(명소)를 찾는 사람들은 제주도 가볼 만한 곳을 미리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이 같을 수는 없지만 기본적인 여행지 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산이 좋은 분들 - 한라산, 성산 일출봉
- 바다가 좋은 분들 - 섭지코지 (서귀포), 우도, 추자도
- 특별한 경험 - 만장굴
- 일반적 여행 - 국립제주박물관, 성읍민속마을, 자연생활공원
제주도 특색 음식 추천
어떤 국내여행지를 가더라도 그 지역의 로컬한 음식은 먹어봐야 합니다.
특별하게 식도락이 아니더라도 어디 가나 맛집은 있게 마련이죠. 기억에 남을만한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그지역의 로컬한 음식을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특색 있는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주도 토속음식 / 향토음식 - 고기국수, 보말 칼국수, 동베고기
- 푸짐한 현지 음식 - 해물탕, 회, 황돔
- 특색 있는 음식 - 성게 미역국, 갈치구이, 갈칫국
- 현지인 추천 - 방어회코스, 돌문어해물탕
- 고기 - 제주 명품 흑돼지, 흑도야지근고기, 칠돈가근고기
- 몸보신 - 전복죽, 전복돌솥밥, 전복구이
- 분식인 듯 분식 아닌 분식 같은 너 - 다가미김밥, 소고기롤, 참치로얄
2.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부산
제주도 다음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국내여행지는 단연 "부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부산하면 구수한 사투리와 흩뿌려지는 듯한 비린 생선향이 생각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가끔씩 다녀오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우리에게는 부산영화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그리 낯선 곳은 아닙니다.
부산 역시 가족단위나 연인, 사랑하는 사람과 다녀와도 좋고 가끔 훌쩍 혼자 떠나고 싶을 때 혼자가도 좋은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다 바람에서 소금 냄새가 살짝 난다고 해야 할까요.
부산 가볼 만한 곳
여행하는 사람들의 선호도가 있기는 하지만 부산의 명물이나 꼭 가봐야 하는 곳이 몇 군데 있기는 합니다. 물론 조용히 해변을 걷는 것으로 만족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곳들은 부산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바다의 멋진 풍경 - 송도 구름 산책로, 용궁 구름다리, 해상 케이블카
- 연인과의 여행 - 해운대 요트 투어, 아미산 전망대
- 사색과 산책 - 해리단길, 해운대 수목원, 범어사
- 문화의 여유 - 흰여울 문화마을, 감천 문화마을
- 그 이외 - 태종대,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
- 가봤니? 부산 핫 플레이스, 부산 관광명소 BEST 3
해수욕이 기본인 여름휴가 때는 해수욕장이 인산인해인지라 조용히 혼자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추천하고 싶은 장소는 아닙니다. 조용한 사색을 좋아한다면 해리단길과 수목원, 또는 범어사나 죽성 성당을 추천합니다.
부산 특색 음식 추천
여행에서 먹을 것이 빠지면 섭섭합니다.
이 글에서 특별한 맛집이나 예쁜 카페들의 언급을 하지 않는 이유는 그리 지역적 특색이 별로이고 어디 가나 거의 비슷비슷한 곳들이라 여행지만의 재미가 별로 없는 이유입니다. 예쁜 카페는 동네에도 많이 있으니까요.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많이 올라오는 부산은 꼭 먹어봐야 하는 몇 가지 음식들이 있습니다.
- 부산 로컬음식 - 돼지국밥, 동래파전, 부산어묵
- 특색 음식 - 비빔당면, 부산밀면, 냉채족발
- 길거리 분식 - 씨앗호떡, 길거리토스트
- 그 이외 - 생선회, 곰장어구이
혼자 여행길에 올라 시긴적 여유가 있다면 부산의 전통 시장을 둘러보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또한 멋진 바다 야경과 풍경이 기분 좋은 여행길을 선하하죠.
3. 어서 와! 서울은 처음이지? 서울
의외로 혼자 훌쩍 떠나는 국내여행지에 서울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보통 사람들의 고정관념이 서울은 여행지로 생각하지 않는 그냥 일반적인 도시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러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서울 역시 혼자 훌쩍 떠나기에도 좋은가 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서울과 다리 하나 건너면 맞닿은 곳에 살기 때문에 그리 여행지의 느낌은 나지 않지만 그래도 순위 안에 포함되어 있으니 기본적인 내용들은 정리하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서울 가볼 만한 곳
서울 사는 사람들이라고 해도 모든 지역을 다 아는 것도 사실 아닙니다. 일단 핫플레이스라고 불리는 곳은 언제나 사람들이 바글바글하죠. 여유를 가지고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은 주말이 아닌 주중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서울의 장점이라면 데이트할 곳도 많고 혼자 놀 곳도 많은지라 전혀 지루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 반대로 유동인구가 많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 기본적인 로컬명소 - 남대문 시장, 인사동
- 데이트하기 좋은 곳 - 북촌 한옥마을, 삼청동
- 전통적인 곳 - 창덕궁, 경복궁, 기타 고궁, 국립중앙박물관
- 패션, 볼거리 - 명동, 남산타워, 홍대, 코엑스 아쿠아리움
- 그 이외 - 이화동 벽화마을,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가로수 길
- 주말 서울근교 봄나들이 갈만한 곳 - 지하철 투어
서울과 서울 인근은 교통편이 비교적 잘 되어 있어 이동하기도 편리하고 볼거리도 많습니다. 도심지로 국내여행 코스를 삼았다면 느긋하게 일정을 잡고 여러 곳을 구경하는 게 좋습니다.
서울 특색 음식 추천
사실 서울은 각 지역별 로컬음식처럼 전통 음식이라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프랜차이즈화 된 식당과 먹거리들이 많기 때문에 특색 음식보다는 인근 맛집을 찾는 것이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예쁜 카페들이 많드는 건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인스타용 카페(인테리어만 잘 된곳) 보다는 진짜 맛있고 예쁜 카페를 찾는 것을 권합니다.
- 지역별 음식 - 평양냉면, 삼계탕, 간장게장(신사동), 추어탕
- 분식 - 신당동 떡볶이, 순대타운(순대볶음), 장충동 족발
- 그 외 - 설렁탕, 빈대떡, 주꾸미
- 꼭 가볼 곳 - 태극당, 가로수길, 익선동 남도분식
먹는 것에 진심인 분들은 남대문 전통시장이나 광장시장 먹거리 골목을 추천합니다. 다양하고 맛있는, 그러면서 푸짐하게 덜어주는 인심 많은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가끔은 훌쩍 어디론가 혼자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혼자 떠나면 좋은 국내여행지 추천 3곳을 순서대로 살펴보았습니다. 제각각 취향이 있기 때문에 별로 자신과 맞지 않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국내 어디로 가든 그곳에는 그곳만의 정취와 즐거움이 있다는 것입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