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저렇게 썼지만 초코과자 종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도 자는 사람을 벌떡 일으키는 대표 초코과자 BEST 3을 골라 보았습니다. 대부분이 달콤한 초코가 포함된 과자 종류를 좋아하니까요. 칼로리는 좀 있긴 하지만 스트레스받을 때 이만한 것이 없겠지요.

 

여기서 말하는 초코과자는 과자에 초콜릿을 입힌 것을 말합니다. 초콜릿에 풍덩 담가 만든 초코과자를 말하지요. 대표적인 것은 음.. 아래에서 순위를 보면 단박에 알 수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 어떤게 진짜 맛있는 초코과자일까

 

호불호가 있다고 얘기했듯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칼로리를 신경 쓰거나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 등 일부러, 혹은 건강상 먹지 않는 사람들은 제외하고 얘기해 보도록 합니다.

이번 통계는 재미있는 Servey 결과로 담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전부리를 엄청 좋아합니다.

더군다나 이번 글에서 말하는 초코과자 종류 역시 무척 좋아하지요. 칼로리가 많지만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제일 재수 없다는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 (기초대사량이 높은) 그런가 봅니다.

 

자, 그렇다면 순위를 공개해 보도록 합니다. 두두둥~!!!

 

 

1위 오리온 초코파이

대망의 1위는 역쉬 "오리온 초코파이"가 일등을 했습니다.

대분 예상하지 않았나요?

"정(情)"이라는 카피 문구 하나로 순식간에 전국을 제압해 버린 국민 과자 "초코파이" 아마 안 먹어 본 사람은 없을 듯합니다.

 

군대 가서 그렇게 많이 생각나는 것이라면서요?

네.. 내가 군대 있을 때도 엄청 생각났었습니다. 그리고 군대에서 먹는 초코파이는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훈련받고 먹는 건 더 그렇지요. 이런 에피소드는 아마 남자라면 다 있을 듯합니다.

 

 

초코파이
사진 ⓒ SSG. 초코파이 情

 

 

다른 모 과자를 만드는 기업에서 나오는 짝퉁도 있지만 오리지널을 못 따라가죠.

초코파이는 역시 "오리온"입니다.

 

 

2위 오 예스

간발의 차이로 2위를 해태제과에서 나온 "오 예스"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또한 초코파이 다음으로 맛있는 초코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둥근 초코과자의 대표라고 한다면 오예스는 네모난 사각형 초코의 원조라고 할 수 있겠지요. 엄밀하게 맛도 식감도 오예스와 초코파이는 다릅니다.

 

  • 오리온 초코파이 - 쫀득쫀득한 식감, 중간 마시멜로 겉은 초코
  • 오 예스 - 폭신폭신한 식감, 전체적으로 폭신한 스폰지 느낌

 

 

오예스
사진 ⓒ SSG. 오예스

 

 

폭신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오예스를 좀 더 선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리고, 두 가지 초코과자 모두 살짝 얼려서 먹으면 그 맛이 천국입니다.

요즘에는 콜라보로 재미있고 신기한 것들도 많이 나오더군요.

 

 

3위 몽쉘통통

놋대에서 만든 초코파이 아류, 짝퉁 몽쉘통통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놋대는 불매하는지라 몽쉘은 사 먹지 않는 관계로 별 흥미가 없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선택한 초코 과자이므로 소개는 해야겠죠?

 

언뜻 보기에는 초코파이랑 비슷하게 생긴 모양새인데 크기가 좀 작고 더 달척지근합니다.

요즘에는 여러 기업들과 콜라보를 진행하는 마케팅으로 엄청 애쓰는 듯합니다. 실제 얼마 전에는 내가 좋아하는 빵 브랜드 태극당이랑 콜라보를 해서 이걸 살까 말까 엄청 망설이게 했던 적이 있습니다.

 

생크림 케이크를 표방하고 있지만 오리온 초코파이와 오리온 후레쉬베리를 섞어 놓은 느낌입니다. 왠지 아류느낌이랄까.. 뭐 그렇다고 모방해서 만들지는 않았겠지요. 놋대에도 초코파이를 내놨지만 별루.. 

 

하지만 여전히 몽쉘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이 사 먹습니다.

초코과자 3위에 오른걸 보면 대단하죠.

 

 

 

그 밖의 비슷한 초코과자 종류

과자는 많고 먹고 싶은 것도 그만큼 많이 있습니다.

어느 기업에서 뭐가 하나 나와 인기가 있으면 너도나도 그와 비스므리한 아류작들을 쏟아냅니다. 초코파이만 봐도 알 수 있지요. 그래도 오리지널의 맛을 쫓아가긴 힘듭니다.

 

대표적인 맛있는 초코과자 1위부터 3위 이외에도 많은 비슷한 것들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초콜릿이 없는 것도 있지만 비슷한 것도 포함시켜 봅니다.

 

  • 크라운 빅파이
  • 오리온 카스타드 (초코 없음)
  • 오리온 후레시 베리 (초코 없음)
  • 청우 초코파이 찰떡
  •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 놋대 가나미니 초코파이
  • 기타

 

어렸을 적 입맛을 아직도 가지고 있는지 나이가 들었음에도 이 달달한 과자를 끊질 못하겠군요.

그러고 보면 참 입맛도 단순합니다.

 

초코파이는 여전히 맛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