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까놓고 얘기해서 집들이 선물로 받고 싶은 거 얘기해봐!라고 물어본다면 너무 속없는 질문일까요? 그래도 필요한 것을 선물하는 것이 좋기는 한데 이렇게 물어보면 다들 원하는 뭔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사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집들이 선물 추천 얘기를 해보죠.

 

예전처럼 손없는 날을 따져 이사하는 사람들은 요즘 별로 없습니다. 화창하고 날이 궂지 않은 날이 이사하기 좋은 날이죠.

 

 

 

 

집들이 선물로 받고 싶은 거, 속마음 BEST 3

 

이맘때쯤이면 아파트에 이삿짐을 나르는 집들이 속속 보이곤 합니다. 유독 요즘 들어 많아진 것 같은데 아마 계절과 날씨의 영향을 좀 받은 듯합니다. 가구며 세간살이가 망가지지 않으려면 역시 날 좋은 날 이사하는 게 최고죠.

 

이사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집들이"입니다.

직장 동료나 친한 친구들 몇 불러 두고 집을 소개하고 이사 때 도움을 준 손길에 고마움을 표하기도 하고, 또 저녁을 즐기며 맛있는 것을 나누는 시간이 되겠지요.

 

 

HOME-PARTY
집들이 HOME PARTY

 

 

솔까 집들이 선물로 받고 싶은 것 얘기해봐!라고 묻는다면 대답할까요?

사실, 뻔한 것들이 더 부담이 없을 수 있기는 한데 그래도 받는 입장에서는 속으로 이런 걸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게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담아보았습니다.

 

솔직하게 집들이 선물로 받고 싶은 선물 BEST3입니다.

 

 

TOP 1. 공기청정기 or 가습기

가장 많은 답변의 선물은 바로 "공기청정기"입니다. 그와 형제 격인 "가습기"역시 있더군요. 요즘 필수품이라고 하죠. 가격대가 좀 있기 때문에 보통 이런 것을 집들이 선물로 주는 사람들은 별로 없을 듯합니다. 그래도 솔직히 맘 속으로는 요런 선물이 구미가 당기긴 합니다.

 

여름이나 겨울 중궈런 미세먼지 때문에 요즘은 필수가 된 공기청정기와 겨울철 건조해진 방안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가습기는 필수 용품이 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보통 혼수에는 포함되지 않는 것들이고 살면서 필요에 따라 준비하는 것인데 요런 것들을 집들이 선물로 주면 얼마나 고마울까요? 말 그대로 솔직한 마음속 받고 싶음 선물 리스트 1위라고 합니다.

 

 

TOP 2. 블루투스 스피커 종류

두 번째 선물은 스피커 종류입니다.

가격대도 많고 디자인도 다양하면서 있으면 너무나 편리한 블루투스 스피커, 굳이 너무 비싼 게 아니더라도 예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괜찮은 중저가는 그리 부담도 가지 않는 선물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집들이 선물로 요런 것 선물하는 사람도 있을까요.. 워낙 오래되어서 요즘은 어떤지 잘 모르겠군요. 여하튼 두 번째로 많은 답변이 바로 이런 스피커 종류의 실생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TOP 3. LED 벽시계, 스탠드나 조명기구

마지막으로 세 번째 많은 선택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벽시계나 스탠드, 혹은 기타 조명기구가 차지했습니다. 활용성이 좋은 선물들입니다.

 

물론 사람들에 따라 이미 가지고 있고 중복될 수 있는 선물이긴 한데 이런 것을 원하는 다른 일상적 선물보다 집들이 선물로 이런 실생활 가전이 더 좋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조명기구는 무드등 같은 경우가 참 좋을 것 같군요.

직접 사용해 보니 의외로 좋습니다. 비단, 분위기뿐만 아니라 활용도도 괜찮은 편에 속한다고 해야 할까요.

 

 

 

집주인이 원하는 것 VS 우리가 선물하는 것

 

선물을 선택함에 있어서 이 두 가지는 꼭 생각해 보게 됩니다.

솔직히 대부분은 집들이 선물에 대한 이런 생각은 별로 하지 않습니다. 그냥 방문하는 사람들이 알아서 사거나 성의를 보이거나 혹은 먹을 것을 사 오거나 대강 이런 식으로 윈윈 하는 선택을 하게 되죠.

 

위에서는 집주인이 원하는 것들을 얘기해 보았다면 정작 우리가 집들이 선물로 가장 많이 선물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그 종류는 제한적이고 익숙한 생활용품 들일것입니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집들이 선물

  • 휴지, 각 티슈 세트
  • 화분이나 꽃, 선인장 등
  • 세탁 및 청소용품 등

 

아마 한 번이라도 다른 사람의 집에 초대받아 갔다면 이 셋 중 하나의 종류는 샀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이런 것들을 집들이 선물로 선택을 하게 되죠.

그렇지 않나요?

 

물론 기타 상품권이나 쿠폰 종류를 선물하는 경우도 있고, 선물 대신 집들이 음식을 같이 해 주는 경우도 있고, 그 빈도는 여러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꼭 이런 것들이 정답이라고 말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솔까, 집들이 선물로 받고 싶은 거 얘기해봐!라고 물었을 때 그들이 원하는 답변과 우리가 선물하는 종류와의 갭은 이리도 차이가 난답니다.

눈치껏 활용도가 좋은 선물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뭐.. 비싼 선물을 주면 좋긴 좋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