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들은 손놈이라고 하지요. 인간 혐오가 생겨나는 진상 손님 BEST 3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알바를 하거나 음식점에서 서빙을 할 때 많이 볼 수 있는데 마치 자신이 뭐라도 된냥 도를 넘는 행동을 하는 진상들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가 가장 많을까요?
한 사람의 인격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무척 많습니다. 간단하게 다른 사람을 대하는 무의식적인 태도와 말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단편적인 것들로 어떤 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그리 올바른 방법은 아니지만 우리들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이 이러한 단편적인 모습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손놈이라고 할 정도로 주로 서비스직을 담당하는 사람들이 많이 겪는다고는 하지만 비단 그들만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인간 혐오를 생각나게 하는 알바생이 말하는 진상 손님 BEST 3을 알아보았습니다.
1. 초면에 반말하는 사람
다른 사람에게 대접을 받고자 한다면 먼저 다른 사람을 대접하라.
이런 말이 있습니다. 먼저 상대방을 존중할 줄 알아야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꼽는 1순위는 바로 이것입니다. "초면에 반말하는 사람"
이렇게 반말 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한껏 어깨에 뽕이 잔뜩 올라간, 마치 자신이 뭐라도 된냥 상대방을 무시하거나 깔보는 심리가 지배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야! 그거 말고 저거라고!
손님은 왕!이라는 고리타분한 옛것에 집착해 무조건 받들어 모셔야 하는 대단한 인물입니다.
이런 사람을 보게 되면 보통 어떤 생각이 가장 먼저 들까요?
1) 무식하다.
2) 가정교육이 덜 되어 있다.
3) 인간성이 보인다.
4) 4가지가 없다.
기본적으로 이런 생각이 먼저 들지 않을까요?
알바생이나 서빙을 하는 직원에게 폭언이나 막말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이런 사람들입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이야 말로 자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란 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돈 던지는 사람
두 번째는 아마도 인터넷 영상으로도 많이 봤을 듯합니다.
2위는 "돈을 던지는 사람"입니다.
계산대 앞에서 직원에게 돈을 던지는 사람이죠.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이따위 짓을 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검색만 해도 아마 수십 개는 나오지 않을까요?
정말 개념 없고 인간성이라곤 손톱만큼도 없는 무식한 짓거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말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을 깔보고 무시하는 행동으로 집안의 부모를 욕먹게 하는 대표적인 행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행동들은 가끔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는 것일 뿐 실제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4가지 없는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죠.
스스로 존중받기를 원한다면 상대가 어떤 사람이든 먼저 존중하는 법을 배우시기 바랍니다.
돈 던지는 손님 대처법
그냥 재미로 보세요. 실제 이러면 쌈 나겠죠? (편의점 알바생)
3. 모든 말에 시비 거는 사람
마치 싸울 사람을 찾는 것처럼 모든 말에 시비를 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집안에서 안 좋은 일이 있었는지 평소 되는 일이 없어 그러는 건지, 이유야 어떻든 그러한 감정을 상대방에게 막 대함으로써 보상받으려는 심리를 갖고 있는 인간들입니다.
손놈이라는 단어는 이런 사람들에게 쓰이겠지요.
실제로 이러한 손님은 자칫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으며 심할 경우 폭행이나 기물파손으로 이어져 경찰이 출동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외국 또한 마찬가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진상 손님이 유독 많은 곳
이러한 여러 가지 형태의 인간 같지 않은 손놈 진상 손님이 많은 곳은 평균적으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편의점 (알바)
- 단독 카페(규모가 작은)
- 포차/ 술집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말을 안다면 그렇게 못할 텐데요.
만약 자신의 아들이나 딸이 그런 경우를 당한다면 어떨까요? 반대로 자신이 그런 상황을 겪게 된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이런 간단한 생각만 해 보아도 개념 없는 그런 행동들은 나오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진상"이라는 말은 직원, 손님 모두에게 해당되는 말일수 있습니다.
직원에게 함부로 대하는 손님도 그렇고 반대로 손님에게 함부로 대하는 직원도 그렇고 서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은 지키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