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만 여행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혼자서도 사진 찍기 좋은 당일치기 여행 TOP 4를 골라 보았습니다. 물론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다녀도 좋습니다. 너무 멀지 않은, 그래서 하루 날 잡아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입니다. 꼭 숙박을 하지 않아도 아침 일찍 갔다가 오후에 오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당일치기 여행지 TOP 4

우선 가장 좋은 곳은 서울과 경기도권 인근의 지역이겠죠. 제대로 잘 알지 못해서 그렇지 구경하고 놀거리가 꼭 먼 지방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까운 서울과 경기도 인근에도 좋은 곳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런 곳을 우선적으로 골라보았습니다.

 

 

여행치-사진
당일치기 사진찍기 좋은 여행지

 

 

1. 파주 프로방스

가장 먼저 고른 곳은 파주 프로방스입니다.

경기도 파주 탄현면에 있는 프로방스 마을은 남프랑스를 테마로 하여 만든 유럽 스타일의 마을인데 혼자 사진 찍기도 좋고 커플이 함께 가볍게 여행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뷰어가 좋기 때문에 어디서 찍어도 예술사진이 되는 곳입니다. 유럽스타일의 상점과 과자를 파는 과자점, 그리고 그와 관련된 여러 소품과 벽화등을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파주의 관광명소로 밤의 야경 모습도 참 예쁘게 나옵니다.

 

프로방스 위치

 

 

 

서울 근교지역에 있기 때문에 가볍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좋아하는 분들도 꽤 좋고, 혼자가 아닌 커플이라면 더 좋은 관광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뽑은 서울 근교의 여행지입니다.

 

 

2. 가평 남이섬

강원도 춘천 남산면에 있는 섬으로 이곳 역시 관광명소로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겨울연가 촬영지이기도 해서 일본 관광객들이 많이 왔던 것 같은데 요즘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남이섬의 특징을 한 마디로 표현해 보자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특징이 있기 때문에 따로 계절을 타지 않는 관광 휴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풍경이 너무 예쁘기 때문에 커플이라면 인생사진 한 장쯤은 건질 수 있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관광지지만 서울 인근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남이섬 위치

 

 

 

어느 곳이든 마찬가지겠지만 남이섬은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 요금이 있습니다. 입장 요금이 있고 배 시간도 있기 때문에 미리 잘 알아보고 가보세요.

아이러니하게 섬은 강원도 춘천의 위치지만 그곳에 가기 위해선 경기도 가평 선착장으로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위치상으로는 참 재미있습니다. 조용하게 혼자서 여행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3. 전주 한옥마을 VS 북촌 한옥마을

세 번째 당일치기 여행 코스는 말 그대로 전주에 있는 한옥 마을입니다.

서예 박물관과 전통술 박물관 등 여러 문화 공간을 구경해 볼 수 있는데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전통이란 게 좀 퇴색한 느낌이 듭니다.

 

전주 한옥마을을 처음 갔을 때는 전통적인 느낌과 옛 한옥의 수려함이 그나마 잘 돋보였었는데 일 이년 지난 다음에 다시 찾아갔을 때는 이게 한옥마을인지 관광마을인지 모르게 많이 퇴색했더군요.

도대체 왜 전통가옥이 보존되어 있는 한옥 마을에 티라노스 공룡과 거대한 범블비 로봇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뭐, 개인적 성향이 있는터라 이런 걸 좋아하는 분들도 있겠죠.

 

한옥마을 위치

 

 

 

 

한옥을 구경하고 싶은데 전주가 너무 멀다고 하는 분들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차라리 북촌 한옥마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곳 역시 한옥으로 정돈된 마을이고 현재 사람이 살고 있는 지역이지만 최소한 로봇이나 공룡은 없고요, 대신 중국인들이 많습니다.

 

 

4. 양평 두물머리

산책을 좋아하고 먹는 걸 좋아한다면 당연히 서울근교 양평의 두물머리를 추천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걷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주말 나들이로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이곳인데요, 물의 정원과 그 인근의 동선으로 찾아가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산책을 하다가 배가 고프면 이곳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다른 곳과 다르게 연중무휴로 언제나 갈 수 있고 입장료 또한 없습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가실 분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양수역에서 간다면 걸어서 한 4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과 함께 당일치기 나들이로 간다면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여러 교육프로그램들도 있어 미리 알아보시고 잘 활용해도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두물머리 위치

 

 

 

 

혼자서 힐링을 하며 조용히 걷기에도 좋은 곳이고, 또 걷다가 맛있는 먹거리를 먹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아마 산책로로 이만한 곳도 없을 듯하네요. 인근에 세미원이 있는데 연꽃이 피는 시기에 찾아가 보아도 참 좋습니다.

가까운 서울인근 여행지로 여행하고 싶을때 가면 좋은 곳입니다.

 

 

 

 

덧붙임

숙박을 딱히 하지 않아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4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람들마다 좋아하는 것이 다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숙박 없이 나들이 겸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있네요.

 

이 밖에도 찾아보면 좋은 곳들이 더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 곳입니다.

  • 인천 송도 - 센트럴 파크 야간 야경구경
  • 겨울 여행지 - 평창 대관령하늘목장
  •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 기타

 

꼭 누군가와 같이 커플이 되지 않아도 혼자서 여행하기 좋고 사진 찍기도 좋은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가족이 함께 다니는 것이죠. 가까운 거리는 당일치기로 충분히 가족과 함께 다녀올 수 있습니다.

 

비슷한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