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서 하게 되는 헬스, 하지만 헬스장 꼴불견, 헬스장 민폐는 어디 가나 한 명씩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참기 힘든 헬스장 꼴불견 민폐 빌런 BEST 3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악의적은 의도는 없으며 다만 이러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이 있을 뿐 헬스에 관한 어떠한 비방도 없음을 밝힙니다.
운동과 건강을 위해 시작한 헬스
혹시 이 두 가지, '운동 + 건강' 이외의 다른 목적이 있어 헬스를 하는 건 아닌가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나 맵시있는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것도 여기에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자기만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이외의 목적으로 시작한 헬스라면 어떤가요?
여기, 사람들이 꼴불견으로 보는 헬스장 빌런이 있습니다. 바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혹은 생각을 하지 않고 운동하는 경우 입니다. 다양하고 많은 경우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3가지를 간추려 보도록 하죠.
헬스장 꼴불견 민폐 빌런 BEST 3
개인 PT를 받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그냥 노멀한 헬스장, 누구나 회원권을 끊고 정해진 시간에 운동할 수 있는 그런 헬스장에서 꼭 한 명씩 나타나는 민폐 빌런!
날이 풀리고 어느 정도 지긋지긋한 역병이 잠잠해질 즈음 꼭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비단, 헬스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눈치 없기는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지만 말입니다.
1. 과도한 노출, 지나친 화장
어디까지나 여성이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지요. 화장 부분은 그렇다 쳐도 과도한 노출은 남녀를 가리지 않습니다. 특히 쫄쫄이, 주의해 주세요.
이건 뭐.. 음.. 설명하기는 좀 그렇지만 아니, 설명하지 않아도 대부분 다 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보기에도 민망한 거시기를 입고 민망한 스쿼드를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혼자 사용하는 장소가 아닌지라 이런 헬스장 꼴불견 민폐를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에게 주게 됩니다.
2. 운동은 안 하고 가자미 눈 되겠다.
두 번째로 많은 민폐 헬스 꼴불견은 바로 이런 사람입니다.
운동은 하지 않고 뭘 그리 흘끔거리시나요? 혹시 어디에 잃어버린 동생이나 누이를 찾으시나? 운동을 하러 왔으면 운동에 집중하는 게 당연한 진리! 흘끔거리지 마세요.
그러다 가자미 눈알 되겄쏘!
어떻게 보면 1번과 상관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민망한 패션을 은근 좋아하는 사람들 있지요? 뜨끔 한다면 바로 당신입니다. 헬스장에 운동하러 왔으면 바벨이나 역기, 스쿼드 외 기타 운동에만 전념할 것!
3. 으라챳챳! 혼자서 헬스장 다쓰는 사람
과도한 액션은 분노를 부릅니다. 가끔 헬스장에 오는 사람 중에서 과도한 액션을 보유한 액션남이 있습니다. 근육 운동을 할라치면 - 특히 아령이나 바벨, 중량 들기 - 이상한 괴음, 괴성음? 을 마음껏 뿜어내는 그분!
헬스장은 혼자 사용하는 곳이 아니지요.
이런 분들 역시 헬스장 꼴불견 민폐가 되는 것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약간의 기합이 나오는 경우는 있어도 으라라라랏챠 이 정도는 좀 아니지 않을까요? ㅋㅋ
다 들어버리겠다! 으라뢋촤촤촤!
자, 어떤가요?
혹시 현재 헬스장을 다닌다면 이런 경험이 있을까요?
그냥 재미로 쓰는 글이지만 실제 경험하는 입장에서는 내돈내산은 아니고 내 돈 내고 운동하는 건데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겠습니까? 짜증도 나겠지요. 우락부락한 근육에 뭐라 말은 못 하고..
그 밖의 빌런 번외편!
좋은 마음에 그러는 건 아는데 그 밖의 빌런이 있습니다. 민폐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한..
바로 이런 사람들이죠.
- 참견하는 사람
- 운동기구 점령자
- 땀 뒤처리
여기서 마지막 땀 뒤처리는 민폐에 속합니다. 자신이 운동한 자리는 깔끔하게. 특히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은 필수!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헬스장에서 민폐나 꼴불견으로 보리는 경우는 자신의 운동에만 열중한다면 그리 많지 않을 텐데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생각해 봅시다. 혹시 나도 중량 들기 할 때 우라라뢋촤촤! 하면서 드는 게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