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피기 시작하는 꽃의 여왕, 전국 지역별 장미 명소를 추천해 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날짜만 잘 잡으면 이달 중순부터 피기 시작한 장미꽃의 향연을 제대로 감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부터 제주까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합니다.
데이트하기 좋은 전국 장미꽃 명소
1년중 딱 이맘때, 꽃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장미가 피기 시작하면 여기저기 전국 장미 명소가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붉은색을 포함한 여러 다양한 색을 쏟아내며 만개한 꽃은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꼭 함께 보고싶은 풍경이기도 합니다.
전국적으로 구경하기 좋은 장미 명소 6군데를 알아보았습니다.
1. 서울 중랑 장미 공원 - 장미축제
가까운 인근에 사는 분들은 아마 이맘때쯤 많이 가는 공원일 것입니다.
중랑 장미공원은 합수점 둔치에 있는 그리 크지 않게 조성된 공원인데요, 꽃이 만개하면 너무나 예쁜 장미터널이 있어서 사랑하는 연인과 데이트하기에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기가 장미축제 기간과 겹치면 많은 인파속에서 제대로 사진을 찍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꽃보다 사람이 많은적도 있습니다.
- 장점 : 쉽게 다녀올 수 있다.
- 단점 : 작은 공원이라 인파가 몰리면 복잡하다.
위치정보
2. 서울 선유도 공원
선유도 공원은 서울 사는 분들이라면 익히 아는 곳일 것입니다.
한가하게 거닐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5월부터 피는 장미, 그리고 청보리가 예뻐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역시 장미가 한 창 피는 시기에는 여러 가지 포토존도 있기 때문에 데이트하기에도 참 좋습니다.
작은 봉우리 섬이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도 넉넉한(?) 공원 크기에 만족하실 것입니다.
- 장점 : 지하철 당산역, 교통편이 좋다. (역사 도보 10분)
위치정보
3. 삼척 장미 공원
서울만 장미축제를 하는 건 아닙니다.
삼척의 장미 공원 역시 무척 유명한 곳으로 예쁜 장미터널이 눈부시게 조성된 대규모 장미공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인들이나 커플들이 데이트 하기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삼척 가볼 만한 곳으로 단연 손꼽히는 장미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 역시 축제기간과 맞물리면 사람들이 많아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미리, 혹은 일찍 다녀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 장점 : 대규모 최대 장미정원
- 단점 : 사람이 많음
위치정보
4. 부산 화명동 장미원
조금 아래로 내려가 볼까요?
아래쪽 부산으로 가면 (혹은 현지에 살고 계신 분이거나) 화명동 장미원이 있습니다.
장미꽃길과 진한 향이 너무나 좋은 곳으로 만개했을 때는 사진 찍기 참 좋은 곳입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장미종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약 49종의 장미)
이맘때쯤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은 여행 코스에 부산 화명동 장미원을 포함시켜 보세요.
- 장점 : 다양한 장미를 감상할 수 있다. 데이트하기 좋은 곳
- 단점 : 생태공원과 아파트 단지 사이에 위치해 사람이 많음
위치정보
5. 포항 영일대 장미원
지금 가면 딱 좋은 곳이 바로 포항 영일대 장미원인데 기사를 보니 오늘(15일)부터 무슨 드라마를 촬영한다고 도로 일부를 통제한다고 하는군요. (▶ 기사내용 보기)
포항 영일대는 근처에 펼쳐지는 싱그러운 바닷바람(영일대 해수욕장)과 함께 장미 정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정원 조성도 잘 되어 있어서 연인이나 커플끼리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라 날을 잘못 잡으면 사람들이 많습니다.
- 장점 : 시원한 바다와 함께 장미를 구경하기 좋음
- 단점 : 사람이 많음
위치정보
6. 제주 - 북촌에 가면 장미 정원
마지막 여섯 번째 바다 건너 제주도로 가봅시다.
제주도 역시 5월 이맘때 구경하기 좋은 장미공원이 있습니다. 바로 북촌 장미꽃 정원이 그곳입니다.
이맘때에 만개하여 아주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데 화려한 장미와 함께 잘 어울리는 핑크뮬리도 함께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진한 붉은색과 아름다운 핑크의 묘한 어울림을 느껴 보세요. (수국도 있습니다.)
- 장점 : 외국에 온 것 같은 몽환적인 장미 터널, 아름다운 장미와 핑크뮬리
- 단점 : 사람이 많음. 지리적으로 멀다.
위치정보
마무리하며
사실 계절에 따라 꽃구경을 하려고 한다면 여기에 적힌 장미 명소 말고도 무척 많은 곳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 동네만 하더라도 하천을 따라 조성된 장미길이나 꽃 밭 역시 이맘때 가장 손쉽게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니까요.
특별하게 멀리 가지 않더라도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예쁜 장미도 감상해 보고 또 예쁜 카페에도 들러 보기도 하고 5월 봄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