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머리 빠짐! 하루에도 산 움큼, 탈모 극복을 위해 어디까지 해 봤을까요? 현대인의 고질병(?)이라 함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원형 탈모증 포함)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이한 질병이나 유전적 요인이 아닌데도 머리가 빠져요. 여러분은 어떻게 극복하시나요.
사실 머리카락이 빠지는건 유전적 요인이 많다고는 하지만 요즘은 그것도 아닌가 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그 원인이죠.
머리카락이 빠진다. 탈모 극복을 위한 방법 BEST 3
나이에 상관없이 머리카락이 빠지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건 나이와는 무관하게 스트레스가 주된 요인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현대인의 새로운 고질병이라는 말도 나오긴 합니다.
직장의 스트레스 혹은 대인관계, 인간관계 속에서 끓어오르는 스트레스는 자신의 머리숱을 떨궈버림으로써 해소의 방법을 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나요. 요즘은 머리 감기가 두려워집니다.
원형 탈모증 = 99% 스트레스 원인
머리숱이 적어지면 상대적으로 인상도 비호감이 되어갑니다.
우선 늙어 보여요.
머리숱이 없으면 동 나이대보다 한 두 살, 많게는 서너 살 이상 더 늙어 보인다는 것 아시나요? 그런 상황 때문에 또다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렇게 되면 남은 머리카락이 또 빠지게 되지요.
사실상 이것이 탈모의 무한 반복 루트입니다.
자, 그렇다면 사람들은 탈모 극복을 위해 어디까지 노력을 할까요?
맘 아프지만 그 기분에 공감을 하며 여러 사람들의 통계 수치를 담아 보았습니다. 나도 이런 건 해봤다 하는 게 있는지 다 같이 한 번 보도록 합시다.
1. 탈모에 좋은 서리태, 콩 같은 음식을 찾아 먹음
맞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 먹는 것입니다. 누가누가 이런 것들이 좋다더라. 하는 말이 있으면 어떻게든 구해서 끓여먹던 지져먹던, 혹은 생으로, 날로 먹던 먹게 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면 역시 검은콩, 서리태를 빼놓을 수 없지요.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식재료
- 검은콩 - 서리태가 대표적 (콩 종류)
- 검은깨
- 견과류 종류 - 잣, 호두
- 마늘, 달걀노른자
- 다시마
- 기타
이런 음식이나 기타 식재료들이 있습니다.
이런 탈모에 좋은 음식들은 인터넷만 검색해봐도 무척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줄어드는 머리카락을 생각한다면 한 번쯤 검색해 보세요.
2. 탈모 샴푸를 종류별로 사용해 봄
두 번째는 먹는 걸로 안된다면 이번엔 써 보는 것입니다.
머리를 감지 않을 수는 없고 - 사실 피지나 오염 물질이 두피에 쌓이게 되면 이게 또 탈모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 종류를 고르는 것입니다.
탈모에 좋은 샴푸 역시 다양하게 있지만 그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이런 것들이죠.
탈모 샴푸 사용 전 확인해야 할 것
- 샴푸의 전성분표
- 인공적인 성분이나 금지 품목 사용 유무
- 화해 같은 어플 이용 전성분 확인
조금 귀찮을 수 있겠지만 전성분을 찾아 확인할 수 있는 앱(예 : 화해)을 이용해 두피에 좋은 성분과 그렇지 않은 성분의 함유, 또는 포함 여부를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3. 탈모에 좋은 약을 복용
마지막으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하는 것이 바로 약입니다.
의료기관의 도움을,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조금은 심각한 단계까지 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만, 어떻게 생각하면 초반에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마도 유전적인 영향이 별로 없다면 이런 말을 할 것입니다.
요즘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나요? 혹은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나요? 이런 비슷한 종류의 질문을 할지도 모릅니다. 대부분의 원인이 스트레스라고 하니까 말입니다.
기타 탈모 극복 방법 번외 편
가장 많은 답변인 위의 3가지 1) 음식, 2) 샴푸, 3) 약을 제외한 나머지 방법들도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한 올의 머리카락이라도 지키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사용된다고 하더군요.
- 꾸준한 두피 마시지
- 맥주효모 사용 -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잘 모름
- 탈모에 좋은 두피 팩을 사용해 봄
- 극단적인 머리카락 심기 - 돈이 많이 듬
이런 방법들입니다.
그리고 기타엔 마음을 편하게 하는 답변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이것!
유전적 요인으로 그냥 포기하고 살면 마음이 편함
정말 그럴까요?
그 마음이야 머리숱이 줄어드는 사람들만이 알 테지만 가장 중요한 건 스트레스받지 않는 거라고 합니다. 이건 뭐.. 말이야 쉽지..
여하튼 전국의 탈모 극복을 위해 애쓰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