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데 일등공신! 그래도 좋다. 거부할 수 없는 마성의 맛을 가지고 있는 '야식', 생각하면 벌써부터 침이 고이는 야식은 그 종류도 많지만 늦은 시간 출출할 때는 어떤 것이든 거부할 수 없게 됩니다. 특히 열대야가 있는 여름, 잠이 잘 오지 않는 그 시간만 되면 야식이 당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최고의 야식 1위는 뭘까요?
오천만이 좋아하는 야식 종류!
사실 저녁을 먹고 늦은 시간, 그것도 잠들기 전에 무언갈 먹는다는 건 정말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라는건 다 알고 있지만 그게 맘처럼 안 되는 게 야식의 유혹입니다. 그렇죠?
종류도 종류지만 이상하게 그 시간대에 먹는 음식은 맛이 또 그렇게 좋을 수 없어요. 도대체 왜 그럴까요? 기분탓인지 아니면 분위기 탓인지, 그것도 아니면 이제 좀 출출할 때가 되어 그런 건지 좀체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참 웃기죠.
대다수의 사람들은 야식을 먹습니다.
더군다나 요즘같이 배달문화가 발달한 시기에는 시간대를 떠나서 정말 편하고 간단하게 주문해 먹을 수 있다는게 장점이지요. 정말 편해졌습니다. 전화도 필요 없고 요즘엔 앱(야식 어플)으로 다 됩니다.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야식을 좋아할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일단 우리가 알고 있는 야식 종류를 나열해 보았습니다. 아마 이것 말고도 많이 있겠죠?
함께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 )
- 빼 놓으면 섭섭한 단골 메뉴 '족발' and '보쌈'
- 치맥을 모르면 섭섭 '치킨' and '맥주'
- 아이들도 좋아하는 피자
- 김떡순? 김밥 + 떡볶이 + 순대, 분식
- 패스트푸드, 요즘엔 배달도 된다며?
- 보글보글 라면 + 아삭한 김치!
기본적으로 야식하면 떠오르는 것들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거의 이런 종류를 배달해서 먹곤 하는데 다른 뭔가가 있을까요?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도는 이런 것들은 늦은 밤 입이 출출할 때 먹기에는 딱 좋습니다.
술을 좋아한다면 반주로 딱 한잔! 콜?
거부할 수 없는 야식! BEST 3 최고 1위는?
아마 야식 순위는 연령별로 케바케가 있을것 같습니다. 나이가 비교적 젊은 층과 중년, 그리고 연세가 있는 분들을 구분해 비교해 본다면 차이가 좀 있지 않을까 하는데 여하튼 그런 건 생략하고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비교적 공감 가는 순위로 한 번 정해볼까 합니다.
순위를 정하는 기준은 일단 맛있을것! 그리고 가성비가 좋을 것! 간단히 먹고 끝낼 수 있을 것!
요정도 기준으로 정해 봅니다.
자, 쉽게 접할 수 있는 야식 종류 중에서 BEST 3은?
- 난 후라이드, 넌 양념, 난 간장! 치킨 종류
- 족발과 보쌈을 빼면 섭하지!!
- 5분이면 먹을 수 있는 라면과 아삭하게 잘 익은 김치!
이렇게 세 가지를 순서대로 정해 보았습니다.
사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생각해 봤는데 대망의 야식 1위는 '치킨'이 아닐까 합니다.
1위는 전국민의 야식 치킨! 이유는 간단합니다.
어른들은 간단하게 맥주와 곁들여 치맥으로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은 그냥 그대로 함께 먹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 아시다시피 치킨 종류는 무척 많지요?
- 양념치킨
- 후라이드 치킨
- 간장 치킨
- 마늘 듬뿍 갈릭치킨
- 파를 듬뿍 파닭치킨
- 날개, 혹은 다리만 모은 치킨
아.. 생각해보니 진짜 종류가 많군요. 반반도 있고.. 이렇게 다양해서 선택지가 많다는 것도 최고의 야식 1순위를 꼽을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동의하시나요?
2위는 어른의 입맛! 족발과 보쌈.
역시 빼놓을 순 없지요. 보쌈과 함께 나오는 메밀국수 또한 일품입니다.
막걸리 생각나는군요. 크흡!!
3위는 전 국민의 토종(?) 음식 라면 and 김치!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으면서 잘 익은 총감 김치나 배추김치가 있으면 그 궁합은 끝장이죠.
거기에 찬밥까지 있다면? 이건 둘이 먹다가 하나가 먼저 잔다고 들어가도 모를 정도의 꿀 맛입니다. 단지 면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라면이 야식으로는 별로일 수 있겠군요.
라면과 김치의 야식 장점
- 준비과정이 간단하다.
- 곁들이 음식이 있으면 최고의 맛을 낸다. ex) 김치, 깍두기
- 응용이 가능하다. ex) 치즈, 해물, 고기 등
- 찬밥이 있으면 끝!
야식도 좋지만 일단 건강부터
최고의 1순위부터 3위까지 알아봤는데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어떤 분은 '인정할 수 없다!' 난 뭐뭐뭐가 1위라고 생각한다.라고 하실 텐데 댓글 받습니다. 쿠쿠
일단 야식도 좋지만 건강부터 챙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최고 야식 1위 치킨, 그리고 맥주는 많이 먹으면 통풍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뭐 정확한 근거는 잘 모르겠습니다. 건너 들었는데 TV에 나올 정도면 어느 정도 신빙성은 있겠지요.
이런 걸 떠나서라도 늦은 밤 그것도 자기 전의 식사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잠자기 전 음식 섭취는 양질의 수면을 방해하므로 결론적으론 면역력을 올리는데 그리 좋진 않다고 합니다.
아마 아래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늦게 라면을 먹고 자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굴이 붓죠.
야식을 먹고 바로 자는 건 역류성 식도염의 위험도 있습니다. 뭐.. 이러나저러나 해도 역시 안 먹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만.. 이렇게 군침도는 음식이 앞에 있다면 참을 수 있을까요?
뭐든 적당히..
이 말을 참 좋아하는데 야식도 가끔씩..
어떤가요? 저녁을 먹고 늦게 또 뭔가를 먹어야 하는 습관을 버리는 게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먹고 싶으면 저녁 대용으로~ 어떤가요.
여하튼.. 오늘 최고의 야식 1순위는 치킨이 차지했습니다.
아.. 간장치킨 당기네요. 오늘 도전합니다.